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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상 : 대리급 시 간 : 12시간 인 원 : 50명 내외
구성원 간의 관계의 질이 조직 성과의 질이 된다는 것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조직 구성원간의 관계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을 익힌다
1. 조직 내 신뢰 문화의 중요성을 체득하고 상생의 원리와 갈등해결의 원리를 학습한다
2. 신뢰를 향상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방법 즉 존중의 대화, 경청의 대화 표현의 기술을 익힌다
3. 바람직한 커뮤니케이션 습관을 구체적으로 훈련한다
 
모듈명
학습내용
시간
인간관계와 조직
내 신뢰의 문화
오프닝
관계의 질이 중요한 2가지 이유
조직 내 대인관계의 뿌리는 타인신뢰
섬김과 희생 그리고 사랑
2
관계 갈등의 해소의 비결

 

커뮤니케이션의 이론적 접근
 1.커뮤니케이션이란?
 2.커뮤니케이션의 종류
 3.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필요성
 4.커뮤니케이션 진단
 5.커뮤니케이션의 3가지 원리

관계 갈등이란
 1.갈등이란
 2.갈등의 종류
 3.갈등의 극복
 4.갈등 게임
 5.갈등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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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 Skill
단원 1. 신뢰자본
        신뢰 경영
        신뢰 게임
        신뢰의 개념과 신뢰자본 이란?
        신뢰의 중요성
        신뢰 자본 사례 영상
단원 2. 타인 신뢰 자본
        인간관계와 조직 활성화의 관계
        타인신뢰의 개념과 정의
        커뮤니케이션 게임
        타인신뢰의 3가지 원리
단원 3. 조직 신뢰 자본 조직을 신뢰하지 못하는 원인
        조직 신뢰를 위하여 내가 할일
        조직 신뢰의 핵심 전략 - FUN
        Fun한 기업의 사례
        Fun의 전략과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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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cation의 실천
무조건 존중의 원리
 1.사례
 2.존중이란 자기 희생이다 - 영상 사례
 3.토의 및 실습 : 제발 그런 말은 하지 마세요

공감적 경청의 원리
 1.경청 TEST
 2.경청의 중요성
 3.12가지 걸림돌 사례 및 실습
 4.경청의 이론적 접근
 5.경청 사례
 6.감정 찾기 연습
 7.경청 연습과 Role Playing

구체적 표현의 원리
 1.표현의 중요성
 2.3가지 표현의 방법
 3.나의 감정 표현하기
 4.장점을 찾아 표현하기
 5.존재를 인정하기
 6.표현하지 못한 사랑을 후회한다 - 영상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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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비전 특강소개 주요고객사 찾아오시는길 관리자이메일